구매대행/유럽구매대행

유럽구매대행사업 이것만 기억하자

부자주주 2022. 7. 27.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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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자본 사업은 없다.

유럽구매대행 1사이클 = 2주 + 정산주기
온라인사업 정산주기에 대한 해결은?

 

  1. 다양한 오픈마켓을 가지고 가자.
  2. 쿠팡입점을 좀 미루고 가도된다. but 쿠팡 판매량 꿀마켓
  3. 사업자 대출 활용.

  1. 타겟팅 = 애초에 팔릴만한 물건을 정하여 업로드
    > 객관적인 수요를 파악해서 업로드하는 것
    > 유럽배대지사이트 후기, 블로그, 유튜브후기, 커뮤니티 사이트 등

  2. 대량등록 = 상품을 얻어걸리도록 하는 방법
    > 최소한의 수요 파악 후 브랜드, 카테고리를 잡아서 등록하자

두가지 방법을 적절히 조화롭게 섞어서!


> 유럽직구 커뮤니티 참고 - 네이버카페 (독일구매대행, 아우디 동호회)
> 네이버쇼핑 해외직구 카테고리 - 국가(유럽, 독일) 인기순, 리뷰순으로 확인

> 블로그 - 내돈내산 유럽직구, 독일 물품 후기 등

> 직구유튜버 - 유럽제품후기 검색 

브랜드 제품들을 소싱해도 지재권과 관련해서 문제가 없나?
대부분의 브랜드를 직구의 형태로 판매하는 것은 괜찮으나 이미지나 사진파일에 대한 지재권은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음.

사진 때문에 내용증명을 받을 경우는, 직접 물건을 받아 촬영하여 업로드.


브랜드 등급

> A급브랜드 : 잘알려진 브랜드
> B급브랜드 : 알음알음 알려지고 있는 브랜드

 

숨어있는 B급 브랜드를 찾아내자
판매가 된 이후에는 중저가와 고가의 제품을 적절히 믹스

 

> 주력판매 - 인기브랜드 / 인기카테고리 / 인기상품 60%
> 틈새시장 - B급브랜드 / 틈새카테고리 / 주변기기,소모품 / 사업자대상상품 40%


  • 한국 부가가치세(VAT, 요율 10%)와 같은 개념
  • 유럽연합 부가가치세(VAT, 요율 기본 19%~25%) 국가별, 품목별 상이

참고 : https://www.avalara.com/vatlive/en/vat-rates/european-vat-rates.html

cf. 저렴한 공급처를 찾는 것이 더 이득일 수 있다.

 

환급비율은 쇼핑방식에 따라 달라짐

  1. 대행업체 면세쇼핑 - 절차간편, 미리환급가능, 수수료발생, 실환급 약 50%
  2. 직접구매 면세쇼핑 - 전액 면세가능, 업체 소수, FTA 인보이스 직접 요청 必

참고)

의류, 잡화, 화장품, 식품은 직배송 글러벌 업체가 많음

 

독일 최저가 검색사이트

아이딜로 - https://www.idealo.de/

켈쿠 - https://www.kelkoo.de/

 

영국

프라이스러너 - https://www.pricerunner.com/

 

이태리

trovaprezzi - https://www.trovaprezzi.it/  


> 제품 원가 = 현지판매가격 + 배대지입고배송비 + 배대지배송비(실무게 vs 부피무게) + 관부가세

 

> 대량등록시 판매가세팅 공식
(현지판매가 + 현지배송비) X 2.1~2.5 
0~15유로까지는 +10000원


  1. 물건의 경쟁은 심하지만 마진이 남는 경우 - 마진싸움 X, 오픈마켓을 노리자
  2. 물건의 경쟁이 심하고 마진이 없는 경우 - 다음 소싱으로 넘어가자
  3. 경쟁이 덜하고 마진이 남는 경우 - 최저가와 동일한 가격으로 상세페이지 전략을 짜자
  4. 네이버쇼핑에 없지만 블로그수요가 소량 있는 경우 - 마진 2~30% 설정, 자주사용하는 생필품은 박리다매

> 네이버 쇼핑과 쿠팡은 무료배송 로직 추천
> 합배송으로 배송비에서 마진 남기기


스마트스토어만 운영하면 안되는 이유

  1. 채널마다 고객의 특성(연령대 등) 이 다르다.
  2. 스스는 구조가 단순해 카피 당하기 쉽다.
  3. 스스에 문제가 생길 경우 타격이 크다.

구매대행도 무료/유료 마케팅으로 홍보 필요.
채널확장(루트확장), 판매량 극대화, 외부 사이트 유입으로 최저가경쟁 회피.
> 나의 상품 접근성을 높여라

 

  • 쇼핑검색 : 판매가 될만한 상품을 집행 (유료, 전략 필요)
  • 블로그/카페 : 대표 무료광고, 스토어 제품 홍보
  • 인스타 : 의류 잡화 명품 특화
  • 카카오채널 : 입점자체가 어려움,  카카오채널 홍보 메세지 
  • 온라인 기사 : 온라인 직구 키워드로 기사 송출
  • 유튜브 : 비용이 많이드는 마케팅 채널
  • 구글 : 검색결과 오른쪽에 , 중간중간 AB로 노출 (시기상조, 네이버가 더 효율적)

> 무료는 최대한 동원하되 유료마케팅은 최대 효율로 극대화 하자

(feat. 아이보스 사이트 활용)


입에 닿는 모든 제품은 유니패스에서 신고

 

관부가세 피하는 유용한 팁

  • 입항일을 간격을 두고 신청한다.
  • 개인통관부호를 2개이상 받아 금액을 쪼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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