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주식

Tesla, 독일 기가베를린 가동 - 춤 추는 일론 머스크

부자주주 2022. 3. 23.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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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그뤼엔하이데 - 3월 22일: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2022년 3월 22일 독일 그륀하이데 인근에서 열린 새로운 Tesla 전기 자동차 제조 공장의 공식 개장에 참석

 

 

 

Key Point

Tesla CEO는 Grünheide에 있는 새로운 Giga Berlin(또는 Gigafactory Berlin) 공장에서 빨간 리본을 절단할 예정입니다.
Tesla는 베를린 공장에서 연간 최대 500,000대의 차량을 생산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최근 분기 동안 Tesla는 중국에서 유럽의 고객에게 자동차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Elon Musk )는 미국과 중국의 다른 공장에 대한 압박을 해소하기 위해 화요일 유럽에 Tesla의 첫 번째 제조 시설을 공식적으로 열었습니다.

Musk는 Tesla의 50억 유로(55억 달러) 규모 공장에서 30명의 고객과 그 가족에게 Tesla의 첫 독일산 자동차 배송을 주재하면서 춤추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머스크는 ”지금은 공장에 좋은 날”이라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또 다른 단계”라고 환영했다. Tesla CEO는 2020년 1월 회사의 상하이 공장 가동에 대한 기억을 되살리며 여기에서 일부 댄스 동작도 선보였습니다.

머스크는 수도에서 출퇴근이 가능한 독일 브란덴부르크 탄광촌 그륀하이데에 있는 기가베를린 신공장(또는 기가팩토리 베를린-브란덴부르크)에서 레드리본을 커팅할 예정입니다.

모든 사람이 기가 베를린을 선호하는 것은 아닙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몇몇 시위자들은 우려를 표명하기 위해 화요일 시설 밖에 모였다. 그들은 식물이 너무 많은 물을 사용하지 않을까 걱정하고 그것을 건설하기 위해 희생된 나무의 수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높은 수요 예측

Tesla는 베를린 공장에서 연간 최대 500,000대의 차량을 생산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독일의 Auto Motor Und Sport 간행물 은 Tesla 공장이 양산 첫 몇 주 동안 2,000대의 차량 생산량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Tesla의 독립 연구원인 Troy Teslike는 회사가 상업 생산이 시작된 후 6주째에 주당 1,000대를 달성하고 2022년 말까지 주당 5,000대를 달성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트윗했습니다.

 
 

미국 EV 제조업체는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Model Y 및 특정 Model 3에 대한 긴 지연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주 테슬라는 중국에서 코로나19 환자가 다시 발생하면서 상하이 공장에서 일시적으로 생산을 중단해야 했다. 중국산 Model 3와 Model Y 차량의 생산을 최소 이틀 동안 제한했습니다.

최근 분기 동안 Tesla는 중국에서 유럽의 고객에게 자동차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EV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매우 높으며 이제 Tesla는 중국에서만 배송되는 것이 아니라 유럽에서 일부 생산에 의존할 수 있습니다.

 

 
 

Giga Berlin은 몇 년 동안 제작되었습니다. 2019년 말 상하이에 Gigafactory 3 공장을 오픈한 후 전 세계로 확장하려는 Tesla의 계획에서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 회사는 또한 최근 텍사스 오스틴에 있는 다른 공장에서 Model Y의 생산을 시작했지만 Tesla는 아직 이 부지에 대한 그랜드 오픈을 열지 않고 있습니다.

2019년 11월 머스크는 독일에 자동차 공장을 지을 계획을 발표했을 때 독일 엔지니어링을 칭찬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독일 공학이 탁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Gigafactory Europe을 독일에 위치시키는 이유 중 일부입니다. 베를린에는 세계 최고의 예술 작품이 있기 때문에 베를린에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센터도 만들 예정입니다.” 

 

독일 당국은 테슬라 에 3월 4일 생산을 시작하기로 조건부 승인을 주었습니다.

브란덴부르크의 차량 및 배터리 공장에 대한 조건부 면허는 몇 달 간의 지연 끝에 예상되었습니다. Tesla는 2021년 초여름까지 차량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팬데믹 , 공급망 문제 및 환경 운동가와의 충돌로 인해 진행이 느려졌습니다.

 

 

 

물 부족 문제 여전

공장이 가동되는 동안 시설의 물 사용량은 여전히 ​​문제입니다.

Deutsche Banke 자동차 부문 분석가는 월요일 연구 노트에서 ”지역 상수도 공급에 대한 영향은 공장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계속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Tesla가 진정으로 물량을 늘리기 위해 적절한 물 사용 및 대기 오염 제어에 대한 증거를 제공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 소식통은 회사가 공장 건설의 첫 번째 단계와 함께 이 지역의 물 저장고를 완전히 고갈시킬 수 있으며 향후 용량을 더 확장하려면 추가 추출 허가가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Tesla는 초기 500,000개의 볼륨 목표를 지원하기에 충분한 공급을 보유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각 Gigafactory를 연간 최대 100만 단위로 확장할 계획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장애물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Elon Musk breaks out the dance moves as he opens new Tesla factory in Germany

Elon Musk officially opened Tesla's first manufacturing facility in Europe as the company looks to take pressure off its other factories in the U.S. and China.

www.cnb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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